주거지를 선택할 때는 주변환경, 역과의 거리, 생활인프라 등을 모두 따져봐야 한다. 주차공간 확보 여부도 주택 거래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사항이다. 세대별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면 이웃 간의 잦은 분쟁이 벌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신혼부부를 중심으로 꾸준히 수요가 늘고 있는 신축빌라 분양에서도 주차공간 확인은 필수다. 입주 후 주차공간 부족으로 인해 다른 장소에 추가 금액을 지불하는 일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서다.

 

 

구옥빌라의 경우 주차난은 고질적인 문제로 꼽혔다. 하지만 신축빌라는 1층을 주차장으로 사용하는 필로티 구조나 타워 주차장이 있는 경우가 많아 일반적으로 1가구 당 1대의 주차공간이 확보되어 있다.

 

단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구성된 빌라는 근린생활시설에 주차공간이 배정되어 있지 않다. 따라서 신축빌라 매매 전 1가구 당 1대 이상의 주차가 가능한지 주차공간의 구성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자세히 살펴봐야 한다.

 

직접 확인하기가 어렵게 느껴진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집나와'의 빌라투어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문가에게 원하는 지역, 가격대뿐 아니라 주차공간과 같은 세세한 부분까지 맞춤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집나와에서는 서울, 경기, 인천지역의 신축빌라 분양시세, 구옥빌라 매매 및 전세 시세를 제공하고 있다. 그외 지역의 구옥빌라 매매ㆍ전세 시세도 확인 가능하다.

 

집나와 빅그램 빌라시세정보에 따르면 서울 강서구 화곡동(화곡역) 신축빌라는 872만원, 방화동(방화역) 신축빌라는 769만원이며 구로구 개봉동(개봉역) 신축빌라는 669만원, 구로동(구로역) 신축빌라는 788만원에 분양가가 형성돼 있다.

 

금천구 독산동(독산역) 신축빌라는 813만원, 시흥동(시흥역) 신축빌라는 659만원이며 마포구 망원동(망원역) 신축빌라는 1046만원, 성산동(월드컵경기장역) 신축빌라는 945만원 선이다.

 

광진구 중곡동(중곡역) 신축빌라는 773만원이며 노원구 상계동(노원역) 신축빌라는 574만원에 매매가 진행되고 있다. 도봉구 쌍문동(쌍문역) 신축빌라는 657만원, 방학동(방학역) 신축빌라는 578만원으로 나타났다.

 

경기도는 고양시 식사동(백마역) 신축빌라는 399만원, 풍동(풍산역) 신축빌라는 539만원이며 부천시 소사본동(소사역) 신축빌라는 544만원, 심곡본동(부천역) 신축빌라는 457만원 대다.

 

파주시 상지석동(운정역) 신축빌라는 379만원, 야동동(금촌역) 신축빌라는 340만원이며 수원시 서둔동(수원역) 신축빌라는 394만원, 영화동(화서역) 신축빌라는 438만원으로 확인됐다.

 

남양주시 화도읍(천마산역) 신축빌라는 295만원, 호평동(평내호평역) 신축빌라는 384만원이며 의정부시 가능동(가능역) 신축빌라는 394만원, 의정부동(의정부역) 신축빌라는 381만원에 시세가 이뤄져 있다.

 

인천시의 경우 부평구 부평동(부평역) 신축빌라는 388만원, 일신동(부개역) 신축빌라는 403만원이며 남동구 간석동(운연역) 신축빌라는 336만원, 만수동(만수역) 신축빌라는 374만원에 분양중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아이티비즈(http://www.it-b.co.kr) 

원문 : http://www.it-b.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700

 

다음글
이전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