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세로 메뉴의 시작

뉴스 및 언론

[일간스포츠] 빌라정보제공 플랫폼 집나와 “우리 가족에게 맞는 신축빌라 선택”

2018-12-05


정부의 잇따른 부동산 규제로 주택 시장이 조정기에 접어들었다. 여기에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으로 주택시장은 당분간 위축될 전망이다.

 

실제 올해 주택매매 거래량은 지난 9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했다. 특히 아파트 매매거래는 2016년 이후 감소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가성비를 중시하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신축빌라 분양은 꾸준히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이 저렴하고 구옥빌라와 다르게 생활편의시설을 잘 갖춘 빌라가 많아지고 있어서다. 

 

신축빌라 매매를 할 때는 우리 가족에게 적합한 빌라를 찾는 게 중요하다. 우선 입지조건부터 확인해야 한다. 역세권, 학세권, 숲세권 등 입지가 좋으면 출퇴근이 편리할 뿐 아니라 향후 가치 하락에 대한 염려를 덜 수 있다. 빌라 인근에 대형마트, 쇼핑몰, 문화시설 등이 자리잡고 있다면 빌라의 가치는 더욱 상승한다. 

 

가족 구성원에 따라 단열과 방음, 층간소음 방지시공, 개인 주차 공간, 엘리베이터 유무 등도 살펴봐야 한다. 특히 어린자녀가 있다면 층간소음 방지, 엘리베이터 등에 따라 생활편의성의 차이가 커진다. 주차 공간의 경우 각 세대별로 1대 이상 주차할 수 있도록 넉넉한 공간이 확보돼 있는지 미리 체크하는 게 좋다. 

 

신축빌라 안전거래를 원한다면 빌라 정보제공 플랫폼을 활용할 것을 추천한다. 빅데이터 기반 빌라 시세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집나와'는 서울 및 경기도 지역의 빌라 매매가와 분양가, 전국 구옥빌라의 매매가와 분양가를 제공하고 있다. 수요자들의 관심사에 따른 정보를 알려주는 트렌드통계, 빌라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빌라파헤치기 등도 확인할 수 있다. 

 

빌라 전문가가 분양현장에 동행하는 빌라투어 서비스도 실수요자들의 이용이 많다. 빌라투어를 이용하면 시공부터 계약서작성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집나와 빅그램 빌라시세에 의하면 서울 빌라 전세는 구로구 궁동(온수역) 빌라전세는 643만원, 고척동(개봉역) 빌라전세는 755만원이며 마포구 성산동(월드컵경기장역) 빌라전세는 820만원, 신수동(광흥창역) 빌라전세는 800만원으로 나타났다.

 

은평구 구산동(구산역) 빌라전세는 580만원, 녹번동(녹번역) 빌라전세는 723만원이며 강북구 미아동(미아역) 빌라전세는 613만원, 번동(수유역, 강북구청역) 빌라전세는 563만원에 빌라 전세가가 형성돼 있다. 

 

도봉구 방학동(방학역) 빌라전세는 550만원, 창동(창동역) 빌라전세는 589만원이며 서초구 서초동(서초역) 빌라전세는 전세가가 888만원 선이다.

 

경기도 고양시 빌라 전세는 380만원으로 원흥동(원흥역)이 해당되며 신원동(삼송역) 빌라전세는 406만원 대다. 별내면(별내역)이 위치한 남양주시 시세는 261만원으로 화도읍(천마산역) 빌라전세는 이보다 조금 낮은 236만원으로 확인됐다. 

 

부천시 전세시세는 461만원 대로 범박동(역곡역) 빌라전세가 이에 속하며 송내동(송내역) 빌라전세는 167만원에 형성돼 있다. 회정동(덕정역)이 있는 양주시의 구옥 전세는 107만원 선으로 덕정동(덕정역) 빌라전세는 187만원에 형성돼 있다.

 

의정부시 가능동(가능역) 빌라전세는 147만원, 호원동(회룡역)빌라전세는 295만원이며 파주시 평균 전세가는 270만원으로 아동동(금촌역)이 속하며 동패동(탄현역)은 233만원 대다.

 

인천 부평구 구옥 전세 시세는 378만원으로 삼산동(갈산역) 빌라전세와 갈산동(갈산역) 등이 해당된다. 공촌동(검암역)이 자리하는 서구 전세 평균은 333만원이며 석남동(석남역)은 평균 시세보다 낮은 165만원에 빌라 전세가 가능하다.

 

이승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