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세로 메뉴의 시작

뉴스 및 언론

신축빌라 정보도 스마트하게… 빅데이터 기반 부동산 플랫폼 ‘집나와’ 주목

2018-09-03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첨단 기술이 우리 사회 전반에 융합되며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차세대 산업혁명인 4차 산업혁명. 최근에는 부동산 시장에도 4차 산업혁명의 바람이 일고 있다. 발품을 팔아 집을 사고팔았던 과거와 달리 클릭과 터치 몇 번으로 보다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게 됐다.


대표적으로는 AI 기술을 도입해 이를 기반으로 한 부동산 거래 서비스를 진행중인 '직방', AI와 VR 서비스 도입으로 경쟁력을 강화한 스테이션3의 '다방', 인공지능 알고리즘 프로그램인 빅그램 도입으로 방대한 부동산 빅데이터를 분석해 보다 정확한 신축빌라 시세정보를 선보이는 ㈜씨에이씨컴퍼니의 '집나와' 등이 등장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부동산 거래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그중 '집나와'는 빌라종합정보제공 특화 부동산 플랫폼으로 아파트 시장에 비해 거래량이 많지 않고 표준화가 어려워 시세 변동 등 정확한 정보 확인이 어려웠던 빌라 시장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집나와는 인공지능 알고리즘 프로그램인 빅그램 도입으로 방대한 부동산 빅데이터를 분석해 보다 정확한 신축빌라 시세정보를 제공한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운영하며 전국의 신축빌라 분양 및 구옥빌라 매매 시세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오렌지캬라멜 리지를 모델로 발탁하고 위메프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등 독보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지역별·특정요건별 신축빌라와 구옥빌라 정보 및 빌라시세 제공은 물론이고 실거래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한 인기지역 및 지하철노선·연령·성별·전용면적 등 순위별로 집계한 관심사 트렌드통계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이기도 했다.
 
집나와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시장에도 4차 산업혁명과 함께 IT 기술을 결합한 시스템과 서비스가 활발히 도입되고 있다. 앞으로 빅데이터의 중요성은 점점 커질 것"이라며 "다양한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 도입을 통해 더욱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빌라 특화 종합정보제공 플랫폼이 되겠다"고 전했다.

pen4136@seoulwire.com
 

출처 : 서울와이어(http://www.seoulwire.com) 

원문 : http://www.seoulwire.com/news/articleView.html?idxno=24723#09S2